구글애널리틱스


솔직한 사회 900원 대여 이벤트 도서출판 남비



도서출판 남비의 솔직한 사회가 단돈 900원에 대여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 리디북스 https://ridibooks.com/event/16100

세상의 변화가 그래왔듯직접민주주의의 실현 주체 또한 정치가나 인문학자가 아니라 과학자였다앞장서서 피를 흘린 정치가와 인문학자가 없지는 않았지만그 피가 역사 흐름의 본질적인 힘은 아니었다대체로 그들이 후대에 기록을 남기기 때문에 후대에서 종종 오해하게 될 뿐이다.

봉건사회를 종식시킨 본질적인 힘이 석탄과 증기기관이라면간접 민주주의 시대를 종식시킨 것은 나노 컴퓨팅과 바이오테크놀로지네트워크 기술이었다.

직접 민주주의 사회에 대한 구상은 약 사십년 전에 어느 나노기술 관련 기업이 자사의 웹페이지에 '솔직한 사회'라는 미래 청사진을 게시하면서 처음 구체화되었다.

청사진에 따르면솔직한 사회에 사는 모든 사람은 주민등록증과 나노칩 한 개를 부여받는다나노칩은 소유주의 뇌파를 분석하고그 결과는 주민등록증에 내장된 네트워크 칩을 통해 중앙 데이터센터로 송신된다중앙 데이터센터는 수신받은 뇌파를 데이터베이스로 변환시켜 패턴 분석을 수행한다그러니까 오늘날의 국민합의 데이터시스템과 똑같은 골격이다.

내용이야 어쨌든 간에기껏해야 중소기업의 인터넷을 통한 기업 홍보물에 불과한 내용이었다그 회사 취업 희망자들이나 읽어볼만한 내용이다그런데 어쩌다가 이 홍보물이 세상을 바꾸는 단초가 되었느냐?

그 시작은 자치단체별 선거였다온 나라는 떠들썩했으나 막상 유권자들은 엄청난 숫자의 후보를 놓고 투표하는 이 선거의 효용성에 대해 신뢰하지 못했다.

선거기간 내내 인터넷 게시판에서는 연일 선거의 효용성을 의심하는 글이 올라왔다자기는 마흔다섯 명의 후보 중에 여섯 명을 찍어야 하는데 이게 무슨 선거냐 로또 복권이지하고 농담 같은 울분을 터뜨렸다그러자 로또는 그나마 가끔 당첨도 되지만 선거는 아무리 잘 찍어봐야 본전도 못 찾는다는 둥선거 한 번 해볼려고 공보물을 처음부터 끝까지 통독했는데 다 읽고보니 선거가 벌써 사흘 전에 끝나있더라는 둥여러 파란만장한 농담이 뒤를 이었다.

솔직한 사회 웹사이트는 바로 이런 여러 농담 가운데 하나였다당시대의 기술수준으로는 그저 황당할 뿐인 이 청사진은농담의 대상으로 꽤나 괜찮은 소재였다누군가가 이 웹사이트의 스크린샷을 유포시키자삽시간에 패러디 열풍이 불었다팸플릿을 패러디한 사진은 인터넷 블로그를 타고 급속히 유포되었다.

하지만 한국 최대 재벌인 스타 그룹이 솔직한 사회를 회사의 광고 모토로 삼으면서 이야기가 달라졌다스타그룹은 나노기술과 무선 네트워크 기술로 솔직한 사회를 이루겠다는 기업 이미지 광고를 내보냈다대략 이러한 내용이었다.

'솔직한 사회에서 모든 국민은 의식적인 생각 뿐만 아니라 무의식적인 생각까지도 가장 솔직하게 정부에게 제시하게 된다한 사람 한 사람의 평등한 의견은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 차곡차곡 쌓여 정부 시책의 기준이 되고 방향성이 된다그것은 인류의 오랜 꿈인 직접 민주주의 사회다그런 사회를 만드는 일에 스타 그룹이 앞장서겠다.'

광고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고그러자 다른 대기업들도 엇비슷한 개념의 광고를 경쟁적으로 방영했다.

국민은 솔직한 사회의 주장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시작했다정치인이 자신의 생각을 충분히 대변하지 못한다고 느끼던 사람들은 쌍수를 들고 솔직한 사회 프로젝트를 환영했다더 이상 솔직한 사회는 농담의 소재가 아니었다진지한 현실이며 불붙는 여론이며 단결되고 당당한 정치세력이 되어갔다.

그러자 정치권은 당황했다여당과 야당은 한국 역사는 물론이고 전 세계 역사에서도 유례가 없는 단합된 모습을 보였다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의사를 완벽히 존중할 수 있는 인프라가 구성된다면더 이상 국민의 대변인 같은 것이 필요없게 되기 때문이다즉 의회를 통한 간접 민주주의가 사라지고 따라서 정당도 필요없게 된다.

이로부터 한국 사회의 갈등구조에 거대한 지각 변동이 있었다기존의 지역학력재산정치관 등으로 복잡하게 분화되어있던 사회 갈등은 정치인과 비정치인의 대결구도로 재편되었다돈이 있든 없든공산당을 싫어하든 좋아하든전라도든 경상도 든 간에 그들은 더 이상 갈등하지 않았다그들 모두는 단결했다.

그리하여 양 진영의 격렬한 싸움이 시작되었다.

정치권의 솔직한 사회에 대한 탄압 공세는 파상적이었다스타그룹을 비롯한 주요 재벌 그룹이 세무조사를 당하거나 총수가 구속되고 주식이 폭락했다솔직한 사회를 주장하는 시민단체는 전경에게 강제 해산되었다북한의 핵미사일설미국의 북한 공격설이 불거져 올랐고물가는 고점과 저점을 반복하며 국민을 정신없게 했다.

그것은 마치 정치가 국민 생활에 얼마만큼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시험무대 같았다아울러 간접민주주의는 본질적으로 변장한 파쇼에 불과하다는 증거 같기도 했다.

그러나 그 모든 갈등은 어느 날 단숨에 끝이 났다폭격기 한대가 국회의사당에 자폭 테러를 감행한 것이다그 날은 '솔직한 사회'는 국민의 뜻이 아니라 일부 불평분자가 만들어낸 허상에 불과함을 천명하는 자리였다당연히 정치인은 한 사람도 빠짐없이 출석했다전날 룸싸롱에서 술 먹느라 늦게 나온 정치인도 없었고해외 시찰을 명목으로 여행을 떠난 정치인도 없었다여야 정치인이 한 명도 빠짐없이 모였고그들이 자폭테러 한 번에 몰살당했다.

이로부터 세상은 바뀌기 시작했다국회의원이 모조리 사라졌다는 것은 기존의 정치세력이 모두 없어졌음을 의미했다살아남은 정치인은 있었으나감히 나설 엄두를 내지 못했다.

정부 또한 재편되었다판단하거나 결정하는 권한을 가진 정부 기관은 시간을 두고 서서히 없어져마침내는 모두 사라졌다국민이 실시간으로 그들의 의견을 가장 솔직히 전달하는 한입법부나 사법부의 존재 가치가 없는 것이다정부에는 오직 행정 업무를 처리하기 위한 조직만이 남게 되었다.

그 후로 오 년역사책에서 시대 구분을 해도 좋을 만큼 세상이 변하게 되었다완전한 직접민주주의의 세상이 이뤄진 것이다.

 


덧글

  • 언에일리언 2019/07/10 19:54 # 답글

    ㅎㅎㅎ 대여했습니다~ 오랜만에 보니 역시나 기가 막힌(?) 소설이네요~
  • 찬별 2019/07/11 06:44 #

    언제까지 이렇게 다단계식 온라인 지인 삥뜯기 매출만 올라가야 하는건지 ㅠㅠㅠ
  • 2019/07/11 06:5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google search

사용자 정의 검색

애드센스 세로

통계 위젯 (화이트)

18126
1114
2515916